학습치료 사례 컨퍼런스 공지
임상학습치료사란 일반아동. 학습장애. 학습부진. 주의력결핍과잉행동장애(ADHD), 경계선지능 및 정신지체 아동 또는 청소년의 학습능률 향상 위해 임상심리, 정신병리, 심리평가, 성격/발달심리, 심리치료 및 상담, 학습심리, 신경심리에 대한 전문성을 수련받은 자로, 학습문제 진단과 치료계획 및 중재에 대한 전문성을 갖춘자를 말합니다.
따라서 임상 학습치료사 교육과정은 학습자의 학습문제와 발달과정 상에서 표출되는 다양한 문제들을 기질. 환경, 심리 .성격, 방법론 등의 영향기제를 진단, 진단에 따른 치료계획과 프로그램개발과 중재개입 및 자문능력에 초점을 두고 있습니다.
임상학습치료사는 진단 및 치료계획 능력과 프로그램 개발 및 전문적인 중재개입 능력을 갖춘 전문가로 대학병원과 개인병원 및 치료센터, 연구소, 특수교육기관 등 다양한 임상장면. 각종교육기관에서 전문가로 활동하며, 치료센터 오픈 및 학습관련 전문가들의 수퍼바이져로 활동합니다.
사)한국학습치료협회에서는 전문적인 임상학습치료사 보수교육을 위해 사례 컨퍼런스를 진행합니다. 관심 있는 분들의 참여 바랍니다.
▶ 지원자격: 학습치료1.2급 자격자. 심리, 상담, 교육, 아동, 정신과 및 치료관련 전공 석사과정중 이상자.
▶일시: 2014년 1월 8 - 12일
▶교육내용 및 시간일정
▶ 사전등록기간: 2013년 12월 30일까지
▶ 장소: 서강대학교 다산관
▶ 교육비 : 각 과정별 1만5천원(회원가입시 10%DC, 사전등록 5%DC)
신청서 보냄 -> 1~2일내 참여가능여부 수신메일 확인후 ->
참여가능한 경우 교육비입금 후 참여
문의전화 : 02-2642-9992
(홈피:ineuropsy.com. 카페:http://cafe.daum.net/learningtherapy참조)
▶학습치료사 주요 활동영역:
교육에 대한 특수한 환경과 요구로 인하여 '학습치료사'의 수요는 다른 어떤 영역보다 더 빠른 속도로늘고 있습니다. 치료사의 역량별로 선택할 수 있는 활동영역들
1) 각 학습 클리닉 센터의 기관장 (학습치료 전문가 이상)
2) 각 학교 및 교육청 교육기관 진로 및 학습부진 진단 및
치료계획 및 중재 전문가(학습치료사 1급 이상)
3) 아동 청소년 상담 및 치료기관 학습문제 중재 전문가로 활동
4) 병원 및 임상장면 학습장애 및 학습부진 전문 중재자
5) 학습전문 개인 및 집단 치료 개인 활동